필리핀

영어교육 과정

영어교육 과정


1대 1 수업(주 4회/일일 3시간)

가장 많은 대화를 나누는 선생님이자 든든한 친구가 되는 1대 1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은 선생님과 상의 하에 맞춤형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습 외에도 여러 주제에 대한 대화를 거치면서 학생들은 많은 대화를 가집니다. 영어에 흥미가 없던 학생들은 영어가 어렵다는 편견을 버릴 수 있는 기회이며 실력이 높은 학생들은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수업입니다.

소그룹 수업(주 4회/일일 3시간)

각 반의 구성은 레벨 테스트를 마친 후 동일 레벨의 학생들로 이루어지며 인원은 4-6명(소그룹)으로 제한합니다. 주 교재를 활용하여 문법, 듣기, 토론 3가지 파트로 담당 선생님이 개별 배정되어 수업을 진행합니다. 1대 1 수업이 갖는 단점(비교 상대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레퍼토리를 통해 흥미로운 수업이 진행되고 토론 및 발표 수업도 함께 진행됩니다.

수학 수업(주 2-3회/일일 1시간)

캠프 참여로 인해 소홀해질 수 있는 다음 학년 또는 학기의 수학 선행학습을 실시합니다. 포항공대 및 명문 대학생들이 캠프에 참여하여 학생들의 멘토링 및 수학을 지도해 줍니다. 본 수업은 진도 위주의 수업 진행이 아닌 개념을 확실히 잡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영어일기 및 첨삭(주 6회)

학생들과 함께 방에서 생활하는 선생님 또는 lead 선생님들께서 학생들이 작성한 영어일기의 적절한 표현, 문법 등을 수정, 보완해 줍니다. 첨삭 지도로 작문 및 논술 능력을 길러주며 영어 학습에 관한 모든 사항 및 주간 시험까지 친절히 지도해 줍니다.

수영 수업(주 2-3회/3시간)

수영 담당 선생님이 철저한 준비운동과 안전 요원의 감독 하에 수업을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초급과 중급으로 나눠져 수업이 진행됩니다.

스쿨링 프로그램(총 2회/3시간)

한국 학생들이 영어로 수업이 진행되는 필리핀 현지 정규 수업에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영어 수업에 직접 참여하는 것 외에도 필리핀 친구와 함께 대화하며 가까워지는 동시에 다양한 장기자랑 및 문화를 서로에게 보여주면서 많은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영어권 국가의 수업을 직접 참여함으로써 영어 학습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국제적인 시각을 보다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네이티브 수업(주 1회/3시간)

경험이 풍부한 미국, 캐나다 native 선생님으로부터 필리핀 선생님들과는 다른 교육 방법으로 영어권의 다양한 표현을 영어 게임과 발표를 통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1대 1 수업과 소그룹 수업을 통해 향상된 영어 실력을 바탕으로 자신감있게 대화를 시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됩니다.

주일 미사

필리핀 예수회 신부님께서 CPBC 학생들의 건강과 4주간의 알찬 필리핀 생활을 위해 매주 영어 미사를 봉헌해 주십니다. 필리핀 현지 교우들과 함께하며, 학생들은 따로 배정된 자리에서 미사에 참여하게 됩니다.